​​ 나폴레온 힐 Question Question 00 ​00 ​00 ​00 ​ody id="tt-body-page" class="layout-wide color-bright post-type-text paging-view-more"
본문 바로가기

책이야기

나폴레온 힐

  반갑습니다~~~.

오늘은 제가 읽고 있는 책 "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(1)"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

 

  이 책은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가 제시한 인생의 원리 "성공에 이르는 구체적인 행동법칙 13단계"를 소개하고

"인생의 성공철학"이라는 명칭보다 본질을 더 중요시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.  그리고 이 책은 무엇을,

어떻게, 행동할 것인가를 제시해 주고 용기를 주는 책입니다.

 

  저자 나폴레온 힐(Napoleon Hill)

세계적인 성공철학의 거장이고,  개인의 성취와 동기부여 분야에서 큰 업적을 남긴 분입니다.  세계 거부들의

경험이 그가 성공철학의 대가가 되게 하는 밑바탕이었다고 합니다.

"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"은 나폴레온 힐의 독특한 성공철학을 집대성한 작품으로 70여 년이 지난

지금까지도 베스트셀러 자리에 있으며 전세계에 6천만 부 이상이 팔려 나갔다고 합니다.

 

  오래전에 한번 스윽~~  읽고 지나갔을때는 그냥 지나가는 느낌이었다면 어제저녁과 오늘 새벽에 잠깐 읽기

시작한 책은 집중도가 남달랐습니다.

  요즘 부쩍 드는 생각이 내가 일을 해오던 방식은 대략적으로 일의 방법을 배우고 난 뒤 그냥 열심히, 묵묵히

일을 해오는 방식이었습니다.  그래서 특별날것도 없고, 더 나은 결과도 없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
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뭔가 채워지지 않는 공허함만 더 생기고,

혹시 이 일이 내가 평생할 일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밀려들다 보면 어느샌가 나는 다른 일을 찾아 헤매고 있었던

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습니다.  어쩌면 지금도 또 똑같이 다람쥐 쳇바퀴를 돌고 있는 건 아닌가 하는 맘이 듭니다.

그래서 더더욱 책을 가까이하고 내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서 정답을 찾고 싶은 마음에 더 열심히 책을 읽고

답을 찾아야 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.

 

  한 분야에 성공한 사람들의 이면에는

"내가 바라는 것은 이것이다."라는 명확한 소망과 그 소망을 성취할 때까지 결코 마음을 돌이키지 않겠다는 굳은

결의를 다졌던 것이 성공이 밑거름이었다고 합니다.

 

  그러면 내가 나의 삶을 살아내면서 정말 바라는 것은 무엇일까?

그리고 간절하게 이루어 내고 싶은 목표는 무엇이며, 그 끝은 어디까지 일까?

만약 내가 바라는 삷을 마주하게 된다면 그다음에 나는 무엇을 할 것인가? 

라는 질문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나온다.

이것이 내가 책을 읽으면서 나의 내면과 나누고 싶었던 대화이다.

 

  그들의 말이 맞았다.  책 읽기를 통해서 성공을 이룬 대가들의 삶의 지혜와 성공법칙을 배워 자신의 삶에 대입해

보고 행동으로 옮기는 실천을 한 사람들이 또 똑같이 성공을 이루어 내는 걸 보면....

정말 다 안다고 생각했는데 내가 틀렸다....  머리로만 이해했을 뿐 내 삶에 성공자들의 성공 노하우를 적용시키고

행동으로 옮기는 과정을 통하지 않은 결과가 그냥 그럭저럭 사는 삶이었던 것이다.

 

  그래서 나는 이 책 "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"을 통해서

"내가 바라는 것은 이것이다."라는 명확한 소망과 그 소망을 성취할 때까지 결코 마음을 돌이키지 않겠다는 굳은 결의를

다지는 것이다.  오늘도 내일도 또 그다음 날도 똑같이....

 

 

  누구에게나 놓치고 싶지 않은 꿈이 있고 간절히 소망하는 인생이 있을 것입니다.

단 한 번의 시도로 그것을 이루어 낼 수는 없겠지만 꿈꾸고 행동하는 노력을 반복해서 하늘도 감동시키는 우리가 되었으면 합니다.  항상 감사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보내면서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.

 

 

'책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성공하는 자기암시법  (0) 2020.03.13
새벽기상(1day)  (0) 2020.03.11
"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"  (0) 2020.03.10
"자존감 높이는 법"  (0) 2020.02.15
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. . . . .  (0) 2020.01.30